안녕하세요. 코니 입니다. 최근 2023.05월 오시는 분들이 전 보다 더 많아져서 예약도 힘드네요.
아 내맛집 OTL
정말 오랫만에 글을 쓰는거 같네요.
강화도 출발 전 하늘 끝내주네요.
금문도에 갈때는 꼭 네이버에서 예약 하고 가세요.
드디어 달리고 1분뒤 도착예정 입니다. 좌회전 하는길에 다이소도 있네요.
금문도 도착 전 다이소 발견
처음 오신다면 주차장 입구가 좀 헷갈릴수 있어서 건물 사진 찍었습니다. 금문도는 강화 풍물시장 옆 강화버스터미널 2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금문도 주차장 입구
식사 후 3시간 무료주차권 받으시면 됩니다. 입구
강화도 금문도 중화요리 강화도 금문도에서만 드실수 있는 음식이 되었습니다.
꼭 예약하셔서 허탕치고 돌아오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 드디어 입성 이전에 가신분들은 종이 메뉴판으로 주문을 했다면 최근에 제가 갔을때는 자리에서 터치스크린 주문을 할수 있게 시스템이 바꼈습니다.
금문도 탕수육
강화도의 특산물인 순무를 이용한 강화 순무 탕수육은 탕수육에 비해 순무가 너무 많아 놀랐습니다. ㅎㅎ 생각보다 그렇게 맛있다는건 솔직히 잘 모르겠더라구요.순무가 토핑으로 올라간 탕수육 역시 아이디어 하나는 최고 순무를 아주 앏게 썰어서 산처럼 올려 주고 새콤달콤 특제소스 유자를 뿌려 주셔서 탕수육과 함께 먹으면 그끼함도 없이 맛있게 먹을수 있습니다.
금문도 속 노랑간짜장
강화 속노랑 고구마를 활용해서 강화 속노랑 간짜장은 정말 제가 먹었던 짜장 중에 손 꼽는 맛이었습니다. 이건 말할거 없이 무조건 시켜야 합니다.(역시 시그니처 메뉴) 면빨이 초록초록해서 입맛을 살려주고 짜장 소스위에 올라간 강화 속노란고구마 튀김이 정말 신세계였습니다. 면과 따로 먹어도 맛있겠지만 잘 비벼서 드시면 특유의 고구마의 단맛과 바삭한 식감 그리고 맛있는 간짜장 소스까지 최고의 맛이였습니다.최고의 시선 강탈 간짜장
금문도 강화 섬쌀 볶음밥
강화 섬쌀로 만든 섬쌀 볶음밥은 못시켜 먹어서 사실 무슨맛인지 알수가 없지만 간짜장을 먹어보니깐 볶음밥도 맛은 있을거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금문도 백짬뽕
백짬뽕은 무조건 먹어야 된다고 해서 먹었는데 먹어본 백짬뽕 중에 단연 으뜸 이네요. 다녀온 사람들 마다 왜 극찬을 하는지 알겠더라구요. 신선한 해물도 품짐하게 들어가 있고 진한 백짬뽕의 국물을 느낄수 있어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국물이 뽀얗고 느끼함 없이 칼칼하면서 풍부한 야채와 함께 불향나는 국물과 면을 함께 먹으면 세상 다 가진 느낌 ㅎㅎ 꼭 드세요. 일반짬뽕도 먹어봤는데 이비가 짬뽕이랑 맛이 비슷했습니다. 해산물들이 너무 신선하고 야들야들해서 너무 맛있습니다. 국물도 자꾸 생각이 나고 머리속에 계속 아른아른거리네요. 최근에는 방송에 너무 많이 나와서 너무 유명한 맛집으로 되어 다시 가고 싶어도 평일에 겨우 예약이 되고 주말은 예약이 잘 안되네요 ㅠㅠ
고기를 서울에서 사지말고 다이소 옆에 있는 곳에서 살걸
사실 고기맛은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가격이 싸서 좀 후회는 했습니다.
교동도에 있는 대륭시장 GOGO
강화도의 맛집은 금문도를 뒤로 하고 대륭시장에 가서 구경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대륭시장을 가기 위해서는 교동도를 가야하는데 그곳이 북한과 가깝고 군사지역으로 검문소에서 출입증을 방문받아 들어가야 했습니다.
간단하게 전화번호 이름 주소지 작성을 하면 방문증을 발급받고 들어가실수 있습니다. 주변에 도착을 하시면 교동제비집 건물에 주차장이 넓게 있긴 하지만 관광객의 비해 주차 할때가 없어 살짝 기다리다 주차하고 왔습니다.[주차는 무료]
한바퀴 돌면서 걸어다니다 보니 옛날 문방구도 보이고 뽑기하는곳도 있고 소꼽장난 처럼 이곳저곳 아기자기하게 볼게 많았습니다. 당일에 너무 더워서 시원한 음료수 한잔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