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니79 IT 정보

개발자의 하루는 매번 충돌 ?

코니79 코니와함께 2020. 7. 15. 01:08

개발자의 하루는 아니 모든 직장인의 하루는 출근후 간단한 커피한잔과 오늘 해야하는 업무 정리 혹은 자리 앉자 마자 쏜아지는 업무들을 하는 경우가 많을거 같다.

최근엔 아니네요.3년 정도 전 부터 자율출근 혹은 최근엔 코로나19 여파로 재택근무 하는 직장인들이 많다.
사실 재택근무 퇴근이 없는 근무인거 같아 넘 힘드네요.
ㅎㅎ



 

개발자는 SI프로젝트 하시는 분 SM하시는 분으로 크게 나눠질거 같네요.

오늘은 SI업무 하시는 분들에 대해서 알아보죠.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정보시스템에 관한 기획에서부터 개발과 구축, 프로젝트 오픈 이후에는 운영까지의 모든 서비스 개발들을 진행하는 SI
뭔넘의 툴들이 그리도 많은지 이것저것. 어디는 이거쓰고 저기는 생전 처음 보는 툴도 쓰고 그냥 통일 되게 쓰자.ㅎㅎ

개발자 성격도 다 따로따로 스타일도 다르고 ㅎㅎ
사실 개발자들이 시간외 수당 있음 벌써 빌딩올렸을 겁니다.ㅎㅎ

 

개발이 바로 들어가진 않고 설계 분석 기획 개발 단계까지
진행하면서 많은 마찰이 생깁니다.

분석하는 과정에선 서로의 생각 감정 충돌되서 싸우기도 물론 말싸움 ㅎㅎ 일정도 없는데 왜이렇게 많은걸 요구하니? 일정 그럼 좀 늘리던지 사람을 늘려주던지 그냥 오픈이후 하는건 어때? 하고 조율을 하는 기간이기도 하죠.

하지만 결정권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잘만 결정해준다면 크게 싸울일이 없죠.

분석이 잘 안되고 결정이 오래걸린다면
결국 다 돈이고 시간싸움으로 마찰이 생길수 있어서 힘들때도 있어요.

프로젝트 비용정해졌으니 기간 금액안에서 다 처리해라고 갑이 얘기한다면 멋지게 한마디
니들이 요구사항 내용이 이상해.그리고 결정이 왜그렇게 늦니 라고 크게 외치세요 ㅎ ㅎ 농담

이래저래 겨우 잘 마무리 되었다고 생각하지만 오고가는 시간 때문에 전체 일정은 그대로이고 설계 기획 디자인 개발 SE업무등등 다 촉박한 일정이 되는 경우도 있죠.
이걸 왜 우리가 촉발하게 개발업무를 해야해 하고 외치세요.물론 자기가 잡은 일정은 명확히 하면서 외치면 NICE . .

설계를 들어가다보면 분석이 잘못되어서 다시 분석 요구사항을 다시 변경하는 경우도 가끔 있다.
도대체 개발은 언제하라는 거야.에라 모르겠다 미리좀 해놔야지 ㅎㅎ 이런경우도 있구요.

기획자의 문서가 개발자의 이해를 못도와주는 기획문서가 나오는거 역시 충돌.아니 기획문서가 왜이래 이해가 안되잖오 하면서 투덜도 있구요.

설계자가 잘못 설계를 해서 개발자들이 개발을 하면서 문제가 되면 또 충돌.니가 구조를 이렇게 잡았잖아 이렇게 잡았으면 좋잖아 하면서 얘기도 하고요.다이나믹 합니다.

그렇게 겨우겨우 개발이 마무리 되어갈때쯤 기존에 작업했던 업무가 또 또 또 바뀌면서 또 충돌
아놔 개발 다했더니 또바꾸네.이젠 시간없어 알아서해 아니면 연장해 ㅎㅎ

이렇게 실 오픈을 하고 운영팀이랑 일정때문에 또 충돌

위에 모든건 최악을 그냥 써본거니 웃으면서 읽어주세요.

개발자들의 힘든점만 쓰긴했지만 사실 PM .PL은 그 이상으로 힘들겁니다.

혹시 여러분의 회사에서도 개발자 분들이 우리회사 개발자는 놀고 칼퇴라 하셔도 그분들만에 뒤에서 노력은 알아주셔야 할겁니다.물론 다른 직종도 똑같겠지만 ..

물론 위에 내용처럼 충돌없이 잘하시는 분들 참 많긴합니다.

 

그러면 저렇게 일하고 개발자 들은 얼마나 받을까요?

 

개발 Si요즘 고급은 750- 800정도 혹은 잘받으면 850만원 까지 받죠.특급은 말할거 없구요.물론 프리랜서 단가입니다.

개발자분들 파이팅입니다.매번 신기술 보느랴.이것저것

개발자분들 힘든부분 댓글 많이 참여해주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
광고위치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138,863
Today
79
Yesterday
191
링크
«   2020/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