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니 79입니다.(사이트 http://connie79.tistory.com/)


요즘 금수저이니 은수저/똥수저 얘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저런 말들은 누군가의 마케팅 혹은 기사를 통해서 나온거니 너무 깊게 생각하진 말자구요.


상위 10프로 미만의 대한민국 부자들은 과연 그냥 부자가 되었을까요?


1.부자들은 아무리 세일을  많이 해서 2개사면 하나가 공짜라고 해도유혹에 흔들리지 않는다.

  반대 의견: 부자들은 세일된 상품을 안쓰는게 아닐까요? 공짜도 필요없는게 돈이 너무 많아서 그러진 않을까요.

  요즘 부자들은 소소한 장소에 오질 않는데..개인공간 개인 VIP공간에서 쇼핑을 하는걸 좋아하는듯 합니다.


2.부자들은 남의 탓을 잘 하지 않는다.

 반대 의견: 최근 최순실 사태를 보면 남의 탓을 안하기 보단  결국 자신의 불등이 떨어지면 모든 남탓을 한다.남의 탓을 안할땐 아무런 이슈가 없을때 일듯

          


3.부자들은 집이 얼마야? 차가 외제차야? 이런 쓸데없는 얘기조차 하지 않는다.

반대 의견: 기본적으로 국산차가 있는지를 모를거다.금수저는 외제차부터 시작해서 국산차가 있는지 모를듯 ㅠㅠ 

          서민처럼 살아보진 않은 상태에서 전세나 월세 차가 없어 보질 않아서 그런 얘기조차 안할수도 있다.


(사이트 http://connie79.tistory.com/)


4.부자들은 직접하지 않고 잘하는 사람을 통해 수익을 낸다.본인이 하면 잘한다는 생각조차 안한다. 전문가를 믿는다.

반대 의견: 서민들도 돈있음 전문가 시키고 싶다.돈없어서 그냥 내가 하는거지



5.부자들은 돈을 벌고 쓸데는 꼼꼼히 체크한다. 


반대 의견: 돈을 얼마나 많이 벌면 꼼꼼히 체크하냐...체크할 돈 조차 없다.이자 내기 바쁘다.ㅠㅠ


6.부자들은 실천에 강하다.오늘할일은 내일로 미루지 않는다.

반대 의견:이건 인정.



7.부자들은 헛된 꿈은 생각조차 하지 않는다.

반대 의견:현재 사항에 만족해서 그러지 않을까 싶다.서민은 먹고 살기 위해 가끔 생각이 빗나가서 그런단다.



8.부자들은 자기의 잘못에 대해 인정할지 않다.(일부 빼고)


반대 의견: 이건 부자들마다 다름


9.부자들은 "내가 살게" 이런말은 하지 않는다.먹은만큼 사용한만큼 정확히 낸다.




10.부자들은 작은돈을 굴릴수 있는 생각이 있다.(ex: 1만원을 2만원으로)

  

반대 의견: 장난허니?? 실제 그돈가지고 굴려봐라..결국 부자들의 인맥을 통해 굴리는거지 실제 서민들처럼 똑같이 굴리면 

          1만원이 2만원 되면 잘하는 거다.


예전부터 그냥 순수 돈의 정의는 이렇다고 합니다.

돈은 일반적인 유통수단이다. 사물의 가치를 나타내며, 상품의 교환을 매개하고, 재산 축적의 대상으로도 사용하는 물건이며, 화폐라고도 한다. 예전에는 조개 껍데기, 짐승의 가죽, 보석, 옷감, 농산물 등을 이용하였으나 현재는 금, 은, 동 따위의 금속이나 특수한 종이를 이용하여 만들며 그 크기나 모양, 액수 따위는 일정한 법률에 따라 정한다. 실제로 경제 생활에서는 화폐의 매개 작용을 해야 비로소 원하는 상품을 얻을 수 있다


댓글로 부자들의 단점도 많이 올려주세요.부자들 부러워만 하지 말고 우리도 벗어 납시다.

부자들은 정말 아끼고 돈에 대한 개념이 명확하다고들 합니다.돈은 사람의 부를 부르고 결국 권력과 연결되는 고리 입니다.

돈이 결국 자신의 모든건 해결할수 없지만 그렇다고 돈이 없이 아무것도 할수없는 이세상에 살고 있지도 모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194,305
Today
87
Yesterday
132
링크
«   2021/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