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2여객 터미털 2018년 드디어 포문을 열었다.17년 만에 제2여객터미널 시대를 열게 되었습니다.

아시아 최대 허브공항인 인천공항 취항 항공사들이 변경 된걸 확인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지금 T1~T2 에서 셔틀버스가 20분이상 소유되는 승객들의 불만이 나오기 시작하였다.

셔틀버스: 약 25분소요 공항철도: 약 15분소요 택시: 약 20분소요 배차시간이 있어요

기존 청사인 제1여객터미널은  진에어/아시아나/저가항공사/기타 외국 항공사

신규 제2 여객 터미널은 대한항공/델타항공/에어프랑스/KLM 네덜란드 항공

해당 항공사들의 위치를 항상 확인하고 출발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항공사에서 항공권 예약 시 제공하는 e-티켓에 터미널 정보가 표기 되어있으니 꼭 살펴보세요.

혹 잘목 터미널을 갔을시 직통 셔틀버스를 이용하시면 되니 너무 걱정은 마세요.간격이 짧아졌다고 합니다.

연간 이용객 1억명의 세계 3대 초대형 공항으로의 도약을 준비를 한다고 하니 한번 기대해 보죠.

자동차로 제2여객터미널 가는 법

1. 네비게이션에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입력

2. 공항입구 JC에서 오른쪽 도로 이용

3. 놓쳤다면 공항 신도시 JC에서 오른쪽 도로 이용

반려 동물을 객실에 동반할 경우

작은 고양이나 개는 대부분의 KLM 항공편의 이코노미 클래스 객실로 운송할 수 있고 유럽 내에서는 대부분의 KLM 항공편의 비즈니스 클래스로 운송할 수 있습니다. 


적합한 반려 동물 여행 가방 사이즈는 최대 크기 46(길이) x 28(너비) x 24(높이)cm입니다. 반려 동물이 여행 가방 안에서 편안하게 서고 누울 수 있어야 합니다.

반려 동물과 여행 가방 또는 휴대용 운송 용기를 합한 총 무게는 최대 8kg(18파운드)까지 허용됩니다.

휴대용 운송 용기는 좌석 앞쪽 아래에 둡니다(따라서 출구 열은 제외). 애완 동물은 반드시 여행 가방 또는 캐리지 안에 있어야 합니다. 


반려 동물을 수화물로 운송할 경우

고양이나 개는 항공기의 환기 구역에서 수하물로 운송됩니다. 

  • 운송 용기에 동물을 보호하는 것이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준수사항입니다. 'Sky' 및 'Vari' 브랜드가 그 예입니다. 애완동물 캐리지에 대한 정확한 규정은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 반려 동물과 여행 가방 및 휴대용 운송 용기를 합한 총 무게는 최대 75kg(165파운드)까지 허용됩니다.
  • 비슷한 크기의 성인 동물 2마리, 각각 최고 14kg(30파운드)까지. 또는 6개월 이하의 한배 동물 3마리, 각각 최고 14kg(30파운드)까지.

승객 1인당 애완동물 최고 3마리까지 위탁 수하물로 허용합니다. 한도를 초과하는 애완동물은 화물로 운송해야 합니다.


항상 전화를 통해 반려동물 동반을 예약해주십시오. 항공권 예약 후 늦어도 24시간 이내에 예약해주시되, 최소 출발 48시간 전까지 예약해주시기를 강력히 권장해 드립니다. 승객 1인당 반려 동물 3마리를 동반할 수 있지만 화물칸에서 허용되는 휴대용 운송 용기 수에 제한이 있음을 유의하십시오.

퍼그, 복서, 불독, 페키니즈, 페르시안 고양이처럼 코가 납작한 동물은 비행 중에 고온과 스트레스로 인해 호흡 곤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애완견의 건강을 위해 대부분의 코가 납작한 동물은 기내 또는 화물칸에만 탑승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잉글리쉬 불독과 프렌치 불독, 보스톤 테리어와 퍼그는 기내 및 화물칸에 모두 탑승할 수 없습니다.

애완동물용 캐리지의 치수 및 중량이 적합한지 확인하십시오.


애완동물 캐리지

Kennel image describing the rules

애완동물을 체크인 수하물로 운반할 경우, 애완동물 캐리지는 다음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캐리지 소재는 유리 섬유 또는 견고한 플라스틱이어야 합니다. 나무, 금속 막대기 또는 용접된 쇠 그물로 된 캐리지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바퀴는 제거해야 하며 바퀴가 접착식인 경우 떼어내거나 강력 접착 테이프로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해야 합니다.

캐리지 문에는 위아래를 모두 잠글 수 있는 중앙 잠금 장치가 있어야 합니다. (A)

문의 경첩과 잠금 핀은 핀이 부착되어 있는 문 입구 위/아래에 있는 수평 돌출부 뒤로 최소 1.6cm(0.62인치) 떨어진 부분에서 캐리지에 고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B)

캐리지의 두 부분이 볼트로 고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 외 잠금 장치는 엄격하게 금지되어 있습니다. (C)

캐리지는 애완동물이 서 있을 때 천정에 닿지 않고 쉽게 몸을 뒤집을 수 있으며 자연스러운 자세로 누워 있을 수 있을 정도로 충분한 크기여야 합니다.

켄넬 바닥에는 담요, 신문 또는 기타 흡수성 재질이 깔려 있어야 합니다. 짚은 허용되지 않는다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형 애견샵 또는 특수 선적 대리점 에서 이와 같은 운송 용기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캐리지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사이트 www.iata.org  를 참조하세요

항상 전화를 통해 반려동물 동반을 예약해주십시오. 객실 내에서 허용되는 휴대용 운송 용기의 수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항공권 예약 후 늦어도 24시간 이내에 예약해주시되, 최소 출발 48시간 전까지 예약해주시기를 강력히 권장해 드립니다. 안타깝게도 대륙 간 KLM 항공편의 비즈니스 클래스 객실에는 앞좌석 아래 반려동물을 위한 공간이 없기 때문에 반려동물을 동반하실 수 없습니다. 애완동물용 캐리지의 치수 및 중량이 적합한지 확인하십시오. 안내견을 기내로 동반하시려면 요건을 충족하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내가 가려던 터미널로 가는 길을 놓쳤다면, 출발 전 귀중한 시간 20분 정도는 날릴 각오는 해야 한다. 면세점 쇼핑을 포기해야 할지도 모른다. 제2여객터미널에도 장기·단기 주차장이 따로 마련돼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중구 운서동 2851 | 인천국제공항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176,945
Today
157
Yesterday
87
링크
«   2021/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