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니 79에 추천 사이트 참고 하시고 도움 많이 되세요.


마케팅(Marketing)은 수요를 관리하는 경영학의 중요한 분야입니다.

대학에서도 경영학의 수업중 마케팅은 항상 들어가있고 경영과 마케팅은 서로 공존하는 관계라고 생각합니다.

마케팅은 광고나 영업 등을 포함하여 창의성을 갖는 산업으로 비쳐오며 발전하였습니다.또한 소비자가 가질 만한 미래의 요구와 욕구를 예측하는 일로 한정되었으나 21세기 이후의 마케팅은 어떤 잠재적인 욕구를 자극하여 표면상으로 이끌어 내는 행위나 동기로서 용어의 범위가 시장에서 벗어나 일상의 행위에서도 마케팅이라는 용어가 등장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마케팅은 판매행위를 어떻게 구성하고 전달할 것인지에 대한 모든 일련의 행위를 포함하며, 또한 상대방이 자신에 대해 가지고 있는 잠재욕구를 자극하여 필요로 하게끔 만드는 행위와, 상품과 용역을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원활히 이전하기 위한 비즈니스 활동을 포함한다. 즉, 생산자와 소비자의 희망을 결합해서 능률적인 공급을 하는 것이 마케팅이다. 그것을 위한 활동으로 시장조사, 상품화 계획, 판매촉진, 선전광고, 디지털 마케팅 등이 있다.


마케팅에서의 브랜드 는 중요한 단어입니다.회사의 이미지와도 관련있는 중요한 명칭중에 하나입니다.

어떤 학자들은 브랜드는 자기만의 의미라고도 얘기할만큼 중요한 사항이라고도 하죠.

4D 브랜딩에 대해서는 최근 이슈가 많습니다.정의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죠?


최근에는 유럽 출신의 작가들이 쓴 브랜드 서적들이 번역되고 있습니다. 브랜드는 형이상학적이려면 한없이 형이상학적으로 풀어낼 수 있어서 비즈니스 관점이 중심에 있는 미국의 책들보다 유럽의 책들이 깊이있어 보입니다. 이 책의 저자 토마스 가드는 스웨덴 출신입니다. 스웨덴이 은근히 브랜드 왕국인것 아시죠? 볼보, 아케아, H&M 모두 스웨덴 브랜드입니다. 이 책의 앞 부분은 브랜드의 개념, 뒷 부분은 자신이 정립한 4D 개념에 맞추어서 사례분석을 합니다. 앞 파트는 브랜드에 대한 (최근 경향의) 개념 정립에, 뒷 부분은 실무자들이 활용하기에 좋은 컨텐츠를 담고 있습니다.


마켓 버젼도 많이 올라가면서 이슈가 부각되고 있습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SEO) 관련 추천 사이트 : http://www.seo-korea.com/ 
센스 코리아(광고 관련 커뮤니티) : http://sensekorea.com/ 
마케팅 커뮤니티(아이보스) : http://www.i-boss.co.kr/ 

와이즈앱(앱 분석) : http://www.wiseapp.co.kr 
앱애니 - 외국 (앱 분석) https://www.appannie.com 
안드로이드 랭크 - 외국 (앱 분석) http://www.androidrank.org/


최근들어 마케팅의 힘이 더욱더 필요한 평창의 시기네요.


기대합니다.평창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186,235
Today
131
Yesterday
126
링크
«   2021/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